의사결정과학 방법론 교육/컨설팅 소프트웨어 커뮤니티 회사소개
DEA, dea, data envelopment analysis, 자료포괄분석
 
     
 
 
   
> 방법론 > DEA
 
DEA는 ‘자료포락분석’ 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1978년에 처음으로 제안된 후 OR/M(Operations Research/Management) 에서 가장 널리 활용되고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과제중심적 접근’ 과 ‘중요한 과제에 초점’ 을 맞추어 모든 비교 대상(DMU:프로젝트, R&D 과제, 기관, 지점, 관리자의 업적 등 Business Operations나 Business Process)의 성과를 과학적, 정량적으로 도출하며, 나아가 개선해야 할 부분과 개선의 가능성, 베스트 프렉티스와 벤치마크 대상 등을 제시한다는 점입니다. DEA는 Market Price가 없는 경우에 상대적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투입과 산출 간에 어떤 사전적 함수관계에 대한 가정이 없더라도 이를 Model화 할 수 있는 커다란 장점이 있어 다방면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DEA의 활용 영역이 매우 확대되어 제품 디자인의 선정, 마케팅 전략의 결정, 제품의 경쟁력 도출 등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른 성격의 여러투입과 산출 요소를
  함께 고려한 분석
객관적 요소의 통합
비효율적 DMU의 약점 부분 및
  실전 개선 가능 목표제시
star player와 베스트프랙티스 도출
비효율적 DMU의 벤치마크 대상 제시
Malmquist 분석
그 외.......
"교육 프로그램" 참조
"용역수행실적" 살펴보기
 

* 방법론 교육은 고객의 요청 및 수강하는 분들의 수에 따라 '고객의 지정장소' 또는 '우리 회사'에서 이루어집니다.

* 또한 방법론을 활용한 용역의 수행은 사안 별로 상담후에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