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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성과관리, BSC, Balanced Scorecard, 성과측정/관리/평가
 
     
 
 
   
> 방법론 > BSC(전략적 성과관리)
 
재무적 실적에 근거한 성과의 평가/관리에 초엄을 맞춘 과거의 방식은 정보기술(IT) 시대에는 그 효용성이 크게 떨어집니다. 지적 재산의 고려, 기술의 발전에 대한 대응, 불확실한 미래의 준비 등 이에 대한 한계에 따라 IT 시대의 생존과 발전의 법칙에 적합한 새로운 성과측정/평가 방법의 필요성이 점점 커지게 된 것입니다. 그 핵심은 ‘올바른 전략(Strategy)의 도출과 이를 중심으로한 조직의 관리와 성과의 측정/평가’ 입니다. BSC는 이러한 전략적 성과관리 방법론 중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4대 괒넘을 중심으로 한 제 1 세대 BSC를 거쳐, 전략맵(Strategy Map)과 함께 등장한 제 2 세대, 그리고 Destination Statement의 형태로 나타난 제 3 세대 BSC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BSC, 특히 카플란과 노튼의 BSC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많은 한계와 문제점을 드러냈으며 해외에서는 일찍부터 이를 개선하려는 노력이 이루어졌습니다. 많은 비판에 직면한 카플란과 노튼 스스로 2008년 말에 Execution Premium 이라는 책을 통해서 과거 BSC의 한계와 문제점을 극복하는 방안을 제시하려고 했습니다. 위와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BSC 프레임웍을 버리지 못하는 한 문제점과 한계의 근본적 해결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를 인식하고 우리에게 맞는 BSC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략의 체계적 도출 및 전략 간 균형의 유지
자원(인력, 자금 등)과 전략 간 strategic
  alignment의 달성
성과에 대한 균형적 측정/평가
조직 목표 및 성과 달성여부의 체계적 점검
핵심 사항에의 집중 및 자원의 합리적 활용
경영상 중요 문제점에 대한 사전 파악,대비
  조직원간 의사소통원활화
"교육 프로그램" 참조
"용역수행실적" 살펴보기
 

* 방법론 교육은 고객의 요청 및 수강하는 분들의 수에 따라 '고객의 지정장소' 또는 '우리 회사'에서 이루어집니다.

* 또한 방법론을 활용한 용역의 수행은 사안 별로 상담후에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