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데이터 시대 과제와 기회





구분

건강 관리

공공부문 관리

소매

제조

활용 -R&D 자원의 분배
-임상 실험 디자인
-개인 맞춤 약 개발
-질병 패턴 분석
-환자 요구사항/기록 집적/통합
-투명성 향상
-성과의 가변성 공개
-맞춤 공공 서비스
-부정과 실수 감소
-자동화된 알고리즘을 통한 인간의 의사결정 지원
-교차판매
-위치기반 마케팅
-상점내 행태 분석
-고객 세분화
-심리 분석
-배치/디자인 최적화
-가격 최적화
-제품 R&D 촉진 및 향상
-고객 데이터 축적 및 design-to-value 실현
-선진 수요예측 및 공급 계획 구현
-판매후 서비스 촉진
데이터 -임상 실험
-전자 의무 기록
-요구사항 기록, 비용추정
-환자 행태와 선호
-정부 정보
-규정과 규제
-시민 피드백/코멘트
-범죄기록/테러사건
-바이러스/사이버공격
-판매시점 거래 자료
-고객 선호/구입행태
-실시간 위치 자료
-웹검색/사용자 로그
-고객 만족
-제품 생애주기 자료
-생산공장의 실시간 결함 자료
-생산기계 자료
-end-to-end 공급망
-제품 활용과 성과 자료
분석 -패턴인식 기계 학습
-분절 및 예방 모델
-무가설 확률적 인관관계 접근법
-고급결합법칙 추출과 군집화
-대량 병렬처리 DB
-분산 파일시스템
-클라우드 컴퓨팅
-범죄연관규칙 탐색/분류
-범죄 네트워크 분석
-다언어 문자 분석
-텍스트와 웹 분석
-심리 분석
-고급연관규칙 탐색
-세분화 및 군집화
-특이점 탐지 및 그래프 마이닝
-센서 자료기반 운영 분석
-앙상블 학습
-신호처리와 시계열 분석
-공간 분석과 시뮬레이션
-예측모형수립과 수요예측
영향 -국가건강관리비용 절감
-치료의 질 향상
-질병치료 효과 향상
-장기 치료효과 향상
-환자 경험 개선
-실수/부정 비용감소
-공공안전/보안 강화
-정부 투명성 개선
-맞춤 및 개선된 서비스
-매출 및 이익 증가
-재고 관리 향상
-신속하고 개별화된 프로모션
-맞춤 가치 서비스
-제품 R&D 촉진과 향상
-공개 혁신
-생산 효율 증진
-수요예측과 공급계획 향상

인용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expertchoice.co.kr/bigdata_decisio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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